"-static : 객체 생성 없이 사용 가능 -> 자바에서 미리 해당 내용만 가져다가 생성
어디서 불러다 사용하여도 동일한 내용을 가져옴(공유 변수, shared, 공공재)
바꾸면 모두 바뀜.
-변수와 메소드 사용방법 차이
1) 변수
접근권한 static 타입 변수명 = 값;
ex - public static int abc = 123;
2) 메소드
접근권한 static 반환타입 메소드명(인자타입 인자명, ....) {
내용
}
ex -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}
-Java에서 main 메소드 :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해당 main 메소드를 자동 실행한다. 따라서 무조건적으로 main이 존재하여야 한다.
-final : 상태를 고정시킨다. 단독으로 쓰이는 경우는 드물며, 보통 static과 final을 같이 씀.
변수 : 값을 고정. 암호화 키(값이 바뀌면 해석X)
메소드 : 오버라이딩 불가. 위변조 방지(배포용 소스)
주로 변수에서 static final을 같이 써서 '상수화'할 때 사용(파일 업로드 경로, 필요한 설정값)
-지역변수 : 객체생성 필요. 변경 가능
-전역변수
1) (일반) 전역변수 : 객체생성 필요. 변경 가능
2) 정적변수(static) : 객체생성 필요 없음. 변경 가능
3) 상수(static final) : 객체생성 필요 없음. 변경 불가
-디자인 패턴
개발의 효율적인 형태를 취하기 위한 구현 방식. 필수가 아닌 선택(권장사항)
-싱글톤 패턴 : 객체의 재사용성을 높여 자원효율 및 관리를 극대화시킨 디자인패턴.
객체 생성을 한 번만 해서 쓰자.(객체 호출 시점부터 프로그램 끝까지)
빈번하게 사용되는 객체를 따로 만들어서 호출.
객체의 주소값을 변수에 담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상태값이 유지됨
(static은 아니지만 static처럼 사용 가능)
"
어디서 불러다 사용하여도 동일한 내용을 가져옴(공유 변수, shared, 공공재)
바꾸면 모두 바뀜.
-변수와 메소드 사용방법 차이
1) 변수
접근권한 static 타입 변수명 = 값;
ex - public static int abc = 123;
2) 메소드
접근권한 static 반환타입 메소드명(인자타입 인자명, ....) {
내용
}
ex -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}
-Java에서 main 메소드 :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해당 main 메소드를 자동 실행한다. 따라서 무조건적으로 main이 존재하여야 한다.
-final : 상태를 고정시킨다. 단독으로 쓰이는 경우는 드물며, 보통 static과 final을 같이 씀.
변수 : 값을 고정. 암호화 키(값이 바뀌면 해석X)
메소드 : 오버라이딩 불가. 위변조 방지(배포용 소스)
주로 변수에서 static final을 같이 써서 '상수화'할 때 사용(파일 업로드 경로, 필요한 설정값)
-지역변수 : 객체생성 필요. 변경 가능
-전역변수
1) (일반) 전역변수 : 객체생성 필요. 변경 가능
2) 정적변수(static) : 객체생성 필요 없음. 변경 가능
3) 상수(static final) : 객체생성 필요 없음. 변경 불가
-디자인 패턴
개발의 효율적인 형태를 취하기 위한 구현 방식. 필수가 아닌 선택(권장사항)
-싱글톤 패턴 : 객체의 재사용성을 높여 자원효율 및 관리를 극대화시킨 디자인패턴.
객체 생성을 한 번만 해서 쓰자.(객체 호출 시점부터 프로그램 끝까지)
빈번하게 사용되는 객체를 따로 만들어서 호출.
객체의 주소값을 변수에 담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상태값이 유지됨
(static은 아니지만 static처럼 사용 가능)